티스토리 뷰
목차
다니던 회사에서 비자발적인 이유로 퇴사를 하게 경우 실업 급여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퇴사한 회사에서 피보험 자격 상실 신고를 완료 후 이직 확인서 처리가 되었다는 것을 확인했다면
구직 신청 후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구직신청 및 동영상 교육을 쉽게 받을 수 있으니
아래에서 바로 받으세요
실업급여 구직신청 방법
홈 화면 첫 번째 카테고리 [채용정보] - [구직신청]에서 나의 구직신청정보 확인 후 가능합니다.
이력서/자기소개서 관리에서 양식에 맞게 작성해 주세요.
구직신청을 하면 온라인 입사지원이라던지, 취업, 장려금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구직활동 가능 기간은 신청일로부터 3~6개월이니 참고해 주세요.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고용 24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 홈 자주 찾는 서비스 -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교육]을 눌러줍니다.
온라인 동영상 교육 안내를 읽어보시고 하단으로 내리시면
동영상 시청을 누르고 집에서 교육을 끝까지 들어주시면 동영상 교육은 종료됩니다.
이때 컴퓨터 조작 없이 30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고용24 사이트에서 로그아웃 됩니다.
만약 자동 로그아웃 되었다면 다시 로그인하셔서 위의 과정으로 동영상 시청을 누르고 앞에 시청하다 중단된 부분부터
이어 보기로 교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고용 24 모바일 앱을 통해 갤럭시나 아이폰 모두 휴대폰으로 교육 수강이 가능하여 이동하면서도 교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동영상 교육까지 100% 이수하셨다면 수급자격 신청서를 인터넷 제출 후 관할 고용복지플러스 센터로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실업급여를 부정으로 수급받았을 때의 처벌 안내
재취업 등으로 소득이 발생한 것을 숨기거나 이직 사유가 비자발적인 이유가 아님을 거짓으로 신고했을 때, 구직활동을 거짓으로 서류 제출한 경우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해당됩니다.
위와 같은 부정수급이 적발됐을 때 최대 5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 벌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위과 같은 부정수급받은 경우 받았던 실업급여가 모두 회수됩니다. 추가로 부정수급 최대 5배 금액이 징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반환 기한을 체납한 경우 국세 체납처분에 따라 징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