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5학년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이라면 온라인으로 입학통지서를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입학 취학통지서는 학교 등록 절차를 완료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정부 24공식사이트에서 취학통지서를 바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발급 방법
정부 24 웹사이트 로그인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회원 가입 전이신 분들은 가입을 완료해 주시고 기존에 등록되어 계신 분은 다양한 인증 방법 중 등록된 방법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취학통지서 검색
취학통지서 발급 기간이라 자주 쓰는 서비스 항목에 있는 취학통지서 발급을 누릅니다. 혹시 안 보인다면 검색란에 취학통지서를 검색 후 민원서비스의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취학통지서 필수 정보 입력
발급 전 안내 사항을 확인하시고, 기재된 신청인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 후 2025학년도 취학 예정 아동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체크 하여 모든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다시 확인 후 우측 하단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혹시 쌍둥이의 경우 한 명 한 명의 정보로 각각 신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취학통지서 출력
나의 신청 내역 - 서비스 신청 내역에서 신청한 취학통지서 처리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 PC와 연결된 프린트로 취학통지서를 출력합니다.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은 PC 또는 모바일로 조회뿐 아니라 발급까지 가능하나 문서 출력은 PC로만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발급 기간
2024년 12월 2일 (월) ~ 12월 20일(금) 밤 12시까지입니다.
※ 정부 24에서 통지서를 열람은 했으나 프린터 출력을 못한 경우에 위의 발급 기간 안에 다시 신청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유의사항
취학 예정의 아동과 같은 세대의 세대주가 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정부 24를 통하여 취학통지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2024년 12월 2일 오전 10시에서 2024년 12월 20일 금요일 24시까지입니다.
취학통지서를 발급 및 열람했으나 인쇄를 완료하지 못했을 때 온라인 발급 기한 내에 다시 신청하면 발급하여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았더라도 등기우편이나 인편으로 취학통지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 명 이상의 취학예정 아동의 통지서 발급을 신청할 때 한 명씩 각각 신청 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취학 예정 아동의 보호자는 입학 예정 초등학교의 예비소집일에 발급받아 두신 통지서를 직접 제출하셔야 합니다.
예비소집 관련한 문의사항은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에 직접 문의하세요
예비 소집일이 확정되지 않았을 때 일시가 공란처리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배정 초등학교 직접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정부 24 콜센터나 교육부 민원실로 문의해 주세요.
정부 24 콜센터 : 1588-2188
교육부 민원실 : 02-6222-6060
위의 단계를 통해 다가오는 2025학년도 입학에 중요한 서류를 쉽게 완료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더라도 우편 또는 인편으로 취학통지서를 받습니다.
이는 세대주만이 신청이 가능하고, 온라인 시스템 처리 중 누락될 가능성이 있어 크로스 체크 하여 취학통지 누락을 막고,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학교 안내 및 예비소집과 관련된 내용의 추가 자료를 발송해 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동절기 난방비 지원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방법 (1) | 2024.12.06 |
---|---|
흑백요리사 2 참가자 모집 지원 신청 방법 (3) | 2024.12.05 |
모바일 신분증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사용처 (1) | 2024.12.05 |
레고 부품 누락 구매 신청 방법 (0) | 2024.11.26 |
서울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인터넷 신청방법 전화번호 (2) | 2024.11.26 |